가치를 나누는 삶 그리고 운이 좋은 아빠 럭키대디

2020. 3. 29. 00:47가치를 나눔

안녕하세요 luckydaddy 입니다.

럭키대디의 탄생

2019년 말 저는 럭키대디를 만들었습니다.

어느 날 아홉 살이 된 딸아이를 보면서 과연 지금 같은 현실에 아이가 자라나면 무엇을 하고 어떻게 살아갈 것인지 상상해보게 되었습니다.

부모들이 만들어 놓은 틀 안에 갇혀 사회가 만들어 놓은 분위기 속에 살아간다면 과연 아이의 인생은 행복할까?

세상이 만들어놓은 체계와 제약 속에 자라나는 아이들이 얼마나 창의적이고 자유롭게 살아갈 수 있을지 걱정이 들었습니다.

그들이 자라나는 매 순간에도 도저히 갇혀있다는 것을 감지하지 못한 체 성장한 뒤에야 겨우 깨닫게 될지도 모릅니다. 
그들의 창의적인 생각이 갇혀버리고 그 속에 자라다 보면 꿈에도 갇혀있다는 것조차 모르고 성장할 것이라는 결과를 생각했습니다.

그렇게 저는 자라나는 딸아이를 보며 영감을 얻고 제 인생에도 변화가 필요함을 깨달았습니다.

아이에게서 비롯된 교훈으로 동기를 얻었고 그로 인해 성장하는 나는 정말 운이 좋은 아빠입니다.

그렇게 러키대디가 탄생했고 매 순간 선택의 기로에서 결정을 내리고 행동하는 우리의 삶이 마치 항해와 많이 닮아 항해에 필요한 배를 형상화 한 심벌을 창작해냈습니다. 

(심벌의 색상과 형태에 대한 이야기가 더 있지만 자세한 내용은 다음 기회에 포스팅하는 시간을 따로 가져보겠습니다.)

' 내 삶이 곧 내 메시지다 '

간디의 말입니다.

나의 삶이 딸아이에게 미치는 영향이 얼마나 큰지 생각하게 하는 짧지만 깊은 뜻이 숨어있는 말입니다. 
나의 생각과 행동이 이와 같은 신념에서 반응하고 있습니다.

아이 자신이 원하는 창의적인 삶, 선택하는 삶을 살 수 있기를 바랍니다.

때문에 인생은 언제나 도전이고 모험이라는 것, 결과에 책임지는 모습, 나아가 두려워하지 않는 평온한 삶을 사는 게 제가 아이에게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입니다.

 

가치를 나누며 살기

제 삶의 비전을 총체적으로 이야기하면 가치 있게 사는 것입니다.

본업 외 2019년 12월부터 현재 몇 개의 블로그와 오픈마켓을 이용해 수익을 발생시키고 있고 애드포스트와 애드센스,  기타 마케팅 수익 전액과 오픈마켓 수익금의 일부를 적립하였습니다.

현재까지 55만 원(세전) 정도의 가치가 누적되어있고 추후 대한민국의 자라나는 아이들을 위해 나누고자 합니다.

가치가 300~500만 원 정도로 누적되면 다시 한번 가치를 극대화해 많은 럭키대디, 럭키마미를 대신해 또다시 가치를 나누려 합니다.

나아가 많은 사람들과 가치를 나누고 행운을 나누는 운이 좋은 아빠가 되고 싶습니다.

 

무엇으로 가치를 나눌 것인가?

저는 그저 평범한 한 사람입니다.

제가 나눌 수 있는 것은 그저 하찮은 것일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하찮다 할지라도 누군가에게 도움이 될 수 있다는 믿음이 있기에 작지만 아주 조금씩 노력하고 있습니다.

우리 인생에 서툴지 않은 것은 없습니다.

지금 잠자는 시간을 아껴 제가 하고 있는 오픈마켓이나 그에 필요한 포토샵, 상세페이지 제작, 트레이 제작에 필요했던 오토캐드도 태어나 처음 시도했고 여전히 부족하지만 지속적인 노력이 작은 결실을 맺었습니다.

블로그에 글을 쓰고 사소한 정보를 나누는 일 또한 매우 부족하지만 계속해서 성장하는 모습이 스스로도 관찰이 되고 있습니다.

가치를 나누는 일도 이와 같다는 생각입니다. 

작지만 지속적인 저의 의지를 나누고 대가를 바라지 않고 순수한 마음에서 나오는 소소한 가치를 진정으로  필요로 하는 이가 있다면 그보다 아름다운 일도 없을 것입니다.

제가 가진 무기는 지속적인 작은 노력뿐이지만 나에게도 아이에게도 그리고 아이와 함께 성장하는 모든 럭키대디, 럭키마미들과 가치를 함께 하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