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용으로 출시된 연무기로 편백수 피톤치드 연막 연무를 해봤습니다.

2020. 4. 19. 13:42가치를 나눔

 

오늘은 연무기를 함께 사용해보려고 가지고 왔습니다.

일명 뿌레, 초미립자살포기, 방역기, 연무기, 포그머신 등 여러 가지로 불리고 있는 상품입니다.

 

 

 

 

 

 

우선 언박싱부터 해볼게요.

배송 시 포장은 겉으로 보기 특별할 것 없는 평범한 일반 박스 포장이네요.

 

 

 

 

 

 

뜯어서 안쪽을 보니 함께 구매한 인체에 무해하다는 피톤치드 연무액 1000ml와 가정용 연무기가 포장된 작은 박스가 하나 더 나옵니다.

 

 

 

 

 

 

 다시 작은 박스를 개봉하니 작은 비닐봉지에 연무 기계가 포장되어 있고 외부에서 전해지는 충격을 방지하기 위해 스펀지가 함께 둘러져 있네요.

 

 

 

 

 

 

완전히 개봉 후 구성품을 살펴봅니다.

영문 설명서 1장 + 아답터(리모컨 수신기) + 무선 리모컨 + 연무기로 구성되어 있네요.

 

 

 

 

 

 

재질은 금속과 플라스틱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본체와 손잡이는 충격 시 파손이 되지 않도록 단단한 금속 소재이며 날 부분이 날카롭거나 하지 않고 마감이 부드럽게 잘 되어 있다. 

연무기 본체부터 살펴보면 정면에서 좌측 상단부터 리모컨 수신기 어답터 연결부 > 전원 스위치 > 전원 입력선 > 우측에 수위 표시부로 나뉘고 그 중앙에 퓨즈가 자리하고 있네요.

 

어렵지 않게 구성품 내용과 각 부의 명칭을 살펴보았으니 이제 연무기 작동법을 알아볼게요.

 

주의사항!

연무기 사용 전 꼭 알고 계셔야 하는 부분이 아파트의 경우 화재경보가 울릴 가능성이 있습니다,

열감지형 화재경보기의 경우 열이 감지되어야 작동을 하기에 편백 연무액으로 인한 경보는 작동하지 않습니다.
연기 감지형 화재경보기는 관리사무소에 경보기 작동을 해제 요청하시어 작동하시거나 비닐이나 테이프 등을 이용하여 연기 유입을 막아주시고 작동을 하시기를 바랍니다.

 

 

 

 

 

 

그전에 먼저 함께 추가 구매했던 피톤치드 연무액을 개봉하여 미리 준비해둘게요. 뚜껑 캡 안쪽에 슬리브형 캡이 하나 더 추가되어 있으니 배송 중 흘러나오는 일은 없을 것 같네요.

 

 

 

 

 

 

연무기 본체 상단의 캡을 열어 연무액 보충을 해줍니다.

연무액을 보충할 수 있는 최대량은 250ml이고요 1,000ml 한 병으로 최대 4번의 충전이 가능하답니다.

일단 저는 200ml 정도로 채워주었습니다.

 

 

 

 

 

 

이 부분은 연무액을 빨아들이는 부분으로 필터와 같은 역할을 하게 된답니다. 혹시라도 이물질이 들어가거나 하더라도 알아서 흡입하지 않고 걸러내어 주니 눈에 보일 때 정리해주면 될 것 같습니다. 

 

 

 

 

 

 

이제 캡을 닫고 리모컨 수신기 아답타를 연결합니다.

 

 

그런 다음 전원 코드를 콘센트에 연결하고 전원 스위치를 ON으로 합니다. 저는 전원을 먼저 넣고 리모컨 수신기를 연결하였지만 순서가 바뀌어도 관계는 없을 것 같습니다.

 

 

 

 

 

 

 원래 설명서에는 초기 예열은 4~5분 정도의 예열이 필요하다고 안내되어 있었지만 보다 빠르게 2분 30초 정도에 예열이 완료되어 빨간 불이 들어오네요. 

 

 

리모컨 수신기에 빨간불이 들어오면 리모컨의 자물쇠 열림 모양을 눌러주면 연무가 시작되며 다시 잠금 버튼을 누르면 연무가 중단되게 된답니다. 리모컨으로 되어 있어 잘 활용하면 여러모로 쓸모가 많을 것 같네요.

저도 냄새에 민감하지만 거부감은 전혀 없는 연기입니다. 아내의 말로는 소독하고 난 뒤 머리가 더 맑아졌다고 하는데 아마도 피톤치드 때문이지 않을까 생각을 해봤네요.

 

예열과 분사 테스트를 여러 번 시도해본 결과 한 번 예열이 되면 보통 20초~30초 정도의 연무가 가능하고 평균적으로 20초 정도의 연무 빈도가 많았습니다.

제가 직접 기록한 예열, 분사 사이클 시간은 최초 예열 2분 30초 > 연무 25초 > 예열 23초 > 연무 21초 > 예열 30초 > 연무 27초 > 예열 24초 > 연무 21초 > 예열 31초 > 연무 23초 > 예열 19초 > 연무 21초 > 예열 26초 > 연무 23초

이렇게 7번의 예열, 연무를 반복하고 항상 일정한 예열과 연무가 일어나지 않는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지금 이곳은 5평 정도의 공부방인데요.  7번의 예열, 연무 테스트를 하고 갑자기 고개를 돌려보니 이렇게 변해 있네요.

 

 

 

 

 

 

공부방 10분(초기 예열 2분 30초 포함) > 큰방 + 욕실 10분(예열 약 30초 이내) > 작은 방 7분(예열 약 30초 이내) > 거실 + 욕실 12분(예열 약 30초 이내) 

30평 중반대의 아파트를 연무 소독하는 시간은 40분 정도가 소요되었고 실제 다른 청소를 할 때 설치해두고 리모컨으로 조작하며 연무를 하니 아주 편리하네요.

 

 

그리고 장롱 냄새나 반려견 쿠션 등을 탈취할 때에도 아주 좋은 것 같아요.

 

 

 

 

 

 

이것저것 테스트를 마치고 확인하니 연무액이 150ml가 조금 못되게 남았네요. 그렇다면 30평 형의 경우 100ml 정도면 모두 케어 가능할 것 같네요. 하지만 개인차가 있으니 참고만 하시길 바랄게요.

 

단점

 

예열을 기다리는 게 조금 답답하다.

한 번에 방출하는 연무량이 생각보다 적다.

기본 전원 코드가 짧다.

 

장점

 

연무 후 피톤치드의 항균작용은 물론 잡냄새 탈취와 맑고 개운함

피톤치드 연무액 사용으로 호흡기 질환자 등 새집증후군 제거에도 매우 좋다.

아토피 등 피부질환이 있는 면역력이 낮은 아이들에게도 일반 소독약에 비해 안전하다.

영업용 기기에 비해 가격이 매우 저렴하다.(4~10배 이상)

매일 비싼 비용을 지불하지 않고 셀프 케어가 가능해 경제적이다.

리모컨 구성으로 사용이 편리하다.

우리 가족 모두가 심리적 안정을 되찾을 수 있다.

컴팩트해 여성이 사용하기에도 편리하다.

 

 

솔직한 평가

 

작동이 매우 직관적이고 쉬우며 예열을 기다려야 하는 단점이 있지만 다른 일과 병행하며 리모컨 조작을 통해 사용하게 되면 전혀 불편을 느끼지 못했고 비용을 지불하고 전문 케어 업체를 부를 필요가 없고 원할 때 언제나 셀프 케어가 가능해 만족스럽다.

 

가격 :  해외 구매가 아니고 국내 KC인증받은 제품이라고 생각했을 때 매우 저렴하다.

성능 :  가정용으로 출시된 만큼 출력이 부족한 편, 가정에서 사용하기에는 충분해 보인다.

디자인 :  보통의 연무기와 크게 다르지 않다. 모양의 특성상 수납 관리가 편리하다.

포장 :  외부 충격에 대비하여 포장되어 배송되었다.

인증 :  KC인증

 

 

 

 

가정에 온전한 방역과 확실한 살균, 소독을 원하시는 분들께는 피톤치드 연무액의 천연성분의 항균력 보다 강력한 살균제나 소독제를 추천드립니다.

 

식품용 살균제(소독제)를 추천드립니다.

식품에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은 우리 인체에 안전하다는 것이기 때문에 추천드리며 알코올류가 60% 이상 함유된 소독제나 가정용 락스를 물과 희석하여 헝겊에 묻혀 표면을 닦으면 효과적입니다. 
다만 알코올류나 락스 등으로 집안을 소독하는 것은 천식환자나 기타 호흡기 질환이 있으신 분에게 유해할 수도 있으니 주의하여 사용해 주세요.

 

또 다른 살균, 소독제로는 이산화염소수가 있습니다.

멸균에 있어서 오존 다음으로 강력한 것으로 알고 있고 살균력이 높아 인체에 많이 해로울 것이란 생각을 하실 수 있겠지만 독성이 없는 산소계의 살균 소독제입니다. 암모니아와 반응하여 클로로아민과 발암성 소독 부산물을 생성시키지 않아 많이 사용되고 있어요. 그중에서도 에피클린을 추천드립니다.

 

더욱 고성능의 상업용 기기가 필요하신 분들께는

 

초기 예열이 짧고 연무 시간이 길어 짧은 시간에 방역이 가능한 상업용 기기와 살균 소독제를 추천드리며 추천 제품으로는 구매평이 좋은 아토머2와 포그30을 추천드립니다. 아토머2는 30만원 초~중반대에 포그30은 40만원 중~후반대의 가격이 합리적으로 보입니다. 이보다 더 높은 성능을 원할 시에는 꼭 해당 판매사와 상의하시고 구매하시는 방법이 가장 좋을 것 같습니다.
(유, 무선여부에 따라 가격차이가 있습니다.)

 

혹시라도 포스팅에 사용된 기기 구매를 원하시는분께서는 네이버 쇼핑 검색창에 ' 국민연무기 '를 검색하시면 제가 판매하고 있는 상품이 노출되니 참고하세요😊

 

https://smartstore.naver.com/unjoa/products/4881888410

 

국민 연무기 초미립자살포기 뿌레 가정용 셀프 사무실 미용실 학원 피톤치드 기계 새집증후군 :

초미립자살포기,원액살포기,새집증후군제거,뿌레,피톤치드기계,피톤치드연무액,피톤치드원액,가정용연무기,집먼지진드기알레르기,피톤치드연무기

smartstore.naver.com